2016년 사업개시 후 토지문제로 표류하던 양산지역주택조합이 토지문제가 완벽히 해결되어 기 가입한 조합원(367명)들이 안정적으로 주택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양산석계산업단지와 정석홀딩스(주)가 2019년05월30일에 공동주택용지매매계약을 체결하고 2019년05월31일에 중도금까지 납부되어 더 이상 토지계약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되었다. (토지계약서, 입금증)

양산석계산업단지로부터 토지를 매입한 정석홀딩스(주)는 2개단지로 토지를 분할하여 특별공급(산업단지)분을 제외한 잔여필지를 양산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조합)로 양도하기로 하였다. (업무협약서)

2019년05월23일에 정석홀딩스(주), (가칭)양산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조합), (주)정이엔티(행정용역사) 3자가 성공적인 지역주택조합 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사업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업무협약서)

그 동안 사업지연으로 인해 분쟁이 야기되었던 (가칭)양산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와 비상대책위원회는 업무협약으로 안정된 토지확보가 가능함으로 그 동안의 분쟁을 종결하고 사업에만 매진하기로 합의하고, 조합이 정상화될 때까지 전문업체(행정용역사)에게 조합의 모든 업무를 위임하여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행정용역계약서)

“(주)정이엔티는 지역주택조합, 정비사업, 기타시행 등 행정전문 업체”

(가칭)양산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는 7월중에 기 모집된 조합원 367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기 진행상황 및 향후일정을 보고드리고, 조합원들로부터 조합 임원진(조합장, 이사, 감사) 추천을 받아 창립총회를 개최하여 늦어도 2019년 8월말 까지는 조합설립인가를 접수 할 예정이다. (조합원 명부)

(가칭)양산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는 100% 토지확보 및 조합설립인가를 받는 조건으로 국내 메이져시공사들과 협의를 하고 있으며, 곧 시공참여의향서를 교부받을 예정이다.

(가칭)양산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는 조합설립인가 전까지는 추가조합원을 모집하지 않고 조합설립인가 후 시공사를 선정한 후 추가조합원 모집승인을 받고 조합원을 모집할 예정이다.(일반분양 수준의 단계에서 조합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 지역주택조합원 문제점을 해소하여 가격경쟁과 소비자 만족을 통하여 완판을 목적으로 할 것이다.)

양산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 조합원들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조합으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 모든 정보 및 일정을 조합원에게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할 것이다.

빠르고 안정적인 사업진행으로 지역발전에 이바지 하고 조합을 위해서는 어떤 일도 감수하겠다는 의지로 조합원을 위하여 헌신하기로 추진위원회는 공언하였고, 비대위원장 김진덕은 조합발전을 위하여 비상대책위원회를 해산하고 조합에 참여하여 조합과 한 몸이 되어 매진하기로 하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