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진해구(구청장 구무영)는 지난 24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7월 주요업무보고회를 가졌다.

구무영 진해구청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각 부서의 상반기 마무리 재정 신속집행 현황을 비롯한 6월 추진성과와 7월 업무계획에 대한 보고에 이어 주요 현안과 당면 업무에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구무영 구청장은 △2019년 상반기 퇴직 부서장(동장) 축하 및 의회 정례회 직원노고 격려 △창원愛살아요 『Happy together! 진해 !』 추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적극 검토 △2019 성과관리(BSC) 운영 철저 △언론 지적 사전대응 △장마 및 폭염대비 대응체계 구축 △진행중 사업에 대한 안전관리 철저 등 주요업무에 대하여 강조하였다.

특히, 우리시 인구증가를 위하여 추진되고 있는 창원愛살아요 『Happy together! 진해 !』 에 대하여 민원지적과 및 각 동별 특성을 고려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 대하여 “해당부서에서는 사업 타당성을 적극 검토하고 실행 가능한 사업은 예산이 충분히 확보되도록 부서장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지시하였다.

아울러, “우리구에서 진행중인 사업 현장에 대하여 안내간판, 안전휀스, 안전관리 요원 배치 등 공사감독 및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주기를 당부”하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