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민상 후보자를 추천해 주세요! 7월 15일부터 8월 21일까지 후보자 추천서 접수

거창군은 오는 15일부터 8월 21일까지 38일간 거창군민상 후보자를 추천‧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거창군민상조례는 지난 1982년도에 제정되었으며, 거창군민상은 37년간 운영되면서 현재까지 50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역사와 전통이 있는 가장 명예로운 상이다.

수상분야는 효행, 봉사, 농촌소득, 체육, 문화, 애향 그 밖의 모든 분야로 군의 명예를 빛나게 했거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사람에게 시상하도록 조례에 규정되어 있다.

수상 후보자는 제3자의 추천을 통해서만 접수 받는데, 추천자는 후보자 소속 기관장 또는 단체장이 하여야 하고, 기관 또는 단체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관할 읍․면장이나 선거권이 있는 군민 20명 이상이 연서로도 추천할 수 있다.

군민상 추천 후보자는 거창군에 등록기준지를 둔 적이 있거나 등록기준지가 거창군인 사람 또는 후보자 추천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거창군내 거주기간이 10년 이상인 사람이여야 한다.

후보자 추천 서식은 거창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청 행정과(☎940-317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거창군민상은 8월 21일까지 추천서를 접수받아 공적사실 조사 후 군민상 심사위원회에서 대상자를 결정하며, 오는 9월 26일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