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마을 주민이 참여하는 마을별 대청소 대대적으로 실시 = = 도로변 풀베기, 주변 쓰레기 수거 활동 및 영농폐기물 수거 나서 =

 

창녕군 성산면(면장 예병규)은 7월 하절기 집중 환경 정비를 위한 전 마을 주민이 참여하는 마을별 대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을별로 실시하는 이번 대청소에는 마을 주변 및 진입로, 농지 주변, 하천변, 폐비닐 집하장을 중심으로 도로변 풀베기 및 주변 쓰레기 수거를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6일 정녕1구, 연당 마을을 시작으로 각 마을 주민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 대청소를 실시하고 도로변 풀베기 및 주변 쓰레기 수거 활동을 하였으며, 특히 폐비닐 수거를 하고 난후 지저분해진 폐비닐 집하장 내 및 주변 청소도 함께하여 전체 2톤가량의 쓰레기 수거를 완료하였다.

12일에는 안심, 방리, 냉천 마을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하여 마을 전체 환경 정비를 깨끗하게 하였다.

오는 20일까지 환경정비집중기간으로 설정하여 나머지 마을에서도 마을 대청소를 실시 할 예정이며 쓰레기 불법소각, 무단투기행위 집중 단속 및 쓰레기 배출 교육을 함께 할 것이다.

예병규 성산면장은 “앞으로도 마을 주민들이 다 함께 참여하는 마을 대청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성산면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