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심태명, 이효숙)는 지난 13일 거제면 일원에서 1박2일 과정으로 장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장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취지와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 및 민간자원 발굴 등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민·관 협력 역할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첫째 날은 2019년 상반기 경상남도 공모사업과 특화사업 추진에 따른 사업을 자체 평가하고 평가에 따라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하반기 주요활동 계획을 논의 하면서 협의체 활성화 방안과 지역복지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둘째 날은 거제시의 국립난대수목원 유치를 위한 카드섹션과 레크레이션을 통하여 민·관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심태명 동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아름다운 장평동 만들기 위하여 장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구심점이 되어 줄 것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효숙 민간위원장은 “ 2019년 하반기에는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더 많은 사업들이 계획 되어 있으나, 위원들의 단합된 힘으로 소외 계층을 위하여 더 열심히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며, 국립난대수목원 거제시 유치를 위해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