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 급식소 학부모 대상, 영유아기 미각에 관련된 교육

 

함양군은 19일 오후 2시 보건서 대회의실에서 소규모 함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 급식소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함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식품과학부 권문정 교수가 강사로 나서 영·유아 및 어린이의 균형있는 영양 발달에 도움이 되고자 가정 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영유아기의 미각에 관련된 교육을 실시했다.

더불어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자주 손 씻기, 칼과 도마를 구분하여 사용하기, 생선과 조개는 반드시 익힌 후 섭취, 음식은 냉장고에 보관하기 꼭 알아야할 4가지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의 미래인 아동들의 균형있는 영양 발달에 도움이 되는 귀중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 또한, 여름철에 취약한 식중독을 급식소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예방에 힘쓸 수 있도록 부탁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 함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함양군 내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위생·영양관리를 해오고 있으며, 균형잡힌 영양 공급을 위하여 식단 및 레시피를 제공하고, 조리실의 안전하고 위생적인 관리를 위해여 조리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위생교육을 실시하였다.

하반기에는 알레르기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각 가정의 아이들이 알레르기 관련 사고에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대응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