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지역과 함께 영그는 일곱꿈! 배움과 체험이 있는 즐거운 여름방학! -

 

가북초등학교(교장 장재영)는 본교 학생 및 거창군 내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7월 22일(월) ~ 7월 26일(금)까지 5일 동안 ‘가북무지개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학교 협력형 마을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지게 된 본 프로그램은 지역민, 학부모, 가북 및 가조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희망자에 한해 거창군 내 초등학생도 참여가 가능했다.

마을 협력학교 프로그램은 ‘푸드 테라피’,‘생태바느질’,‘마을 놀이터’, 생활 공예’,‘시원한 물놀이 시간’등 각 프로그램마다 2~3명의 강사진으로 이루어져 학생 체험 중심의 다양하고 알찬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마을 학교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져 학생들의 참여 만족도와 열의가 특히 매우 높았다. 마을 협력학교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방학 중에 학교에서 이런 재미있는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내일은 무엇을 할까 기대가 되고 일주일 밖에 안 해서 아쉽다. 방학 내내 했으면 좋겠다.”며 수업 소감을 밝혔다.

가북초등학교는 올해 12월 겨울 방학에도 무지개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많은 체험활동과 다채로운 놀이 활동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