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교무행정원 역량강화 직무 연수 실시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2019년 8월 8~9일 이틀동안 거창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및 합천 공립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특수학교 교무행정원 70명을 대상으로 “2019년 교무행정원 역량강화 직무 연수”를 실시하였다.

2019년 교무행정원 역량강화 직무 연수는 합천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진행하여 1,2차는 거창교육지원청에서, 3,4차는 합천교육지원청에서 연수를 주관하도록 계획되었는데, 한글·엑셀·파워포인트 실무와 교무행정원 업무매뉴얼 활용 등 교무행정원의 전문성 향상 연수, 그리고 조완수 교수와 함께하는 힐링콘서트를 1차에 실시하였다. 이번 2차 연수에서는 조직 내 구성원간의 갈등 해소 및 원활한 소통을 위한 “고전에서 배우는 소통의 기술”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교무행정원들은 “업무역량 강화와 더불어 힐링과 자존감 향상을 위한 연수를 받게 되어 업무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연수에 만족감을 표했다

이정현 교육장은 “우리교육지원청 교무행정원 직무연수가 교무행정원이 실질적인 행정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어, 교사가 수업 및 학생 생활지도, 학급운영에 전념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