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함양 병곡면 13일 특수시책 노인 한글문해교실 편지쓰기·시쓰기 등 ‘한글 백일장’아들아! 내 편지 잘 썼제?

 

함양군 병곡면(면장 송규영)은 13일 병곡면 특수시책으로 시행중인 노인문해교실 학생들의 실력을 뽐낼 기회를 마련하고자‘한글 백일장’을 개최하였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백일장에서는 한글교실 학생 명이 참가하여 고마운 사람에게 편지쓰기 및 제시된 시 한편 예쁘게 따라쓰기 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심사를 통해 도천마을 정갑이(88) 어르신, 송평마을 양숙자(88) 어르신, 휴촌마을 박정자(78) 어르신이 각각 으뜸상을 수상했다.

수상을 한 어르신은 “처음에는 배움을 많이 망설였는데 면장님과 선생님, 학우들 덕분에 용기가 생겼고 한 글자씩 알게 되면서 생활이 즐거워졌다”며, 옆에서 늘 정성껏 지도해주시는 선생님들과 이런 자리를 만들어주신 면장님께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규영 병곡면장은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저절로 고개를 숙이게 된다”며 “기꺼이 재능기부를 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어르신들이 더 행복하고 삶에 활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한글교실에 할 수 있는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어르신들의 백일장 작품은 오는 15일 광복 제74주년 기념 병곡면민 체육대회 행사장에 전시될 계획이다.

임완중 기자  ds5orf@naver.com

<저작권자 © 경남열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