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함양군 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 경남예술문화진흥원과 업무협약13일 함양군 문화 인적자원·진흥원 풍부한 경험 접목, 빈집·청년 작가 지원 등 공동협력

 

함양군과 함양군도시재생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지난 13일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 활성화를 위해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그동안 함양군은 용평리 일원을 대상으로 한 일반근린형 사업의 실현가능성과 타당성평가를 위하여 지난 7월말 국토부 최종발표와 더불어, 지역주민 거버넌스 조직 34개 단체와 협약을 시행하였으며, 주민협의회, 도시재생대학 등 지역주민 역량강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8월초에는 인당마을 구역을 중심으로 한 우리동네 살리기 유형의 도시재생사업에 공모신청을 해 둔 상태이다.

이번 협약에서는 함양군이 가진 다양한 문화 인적자원과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풍부한 경험을 접목하여, 하반기 빈집 및 청년작가 지원 등을 위한 문화적 재생의 기틀을 다지는 등 관련 프로그램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윤치원 진흥원장은 “함양이 가지고 있는 문화예술적인 차원의 자원들과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다양한 경험들이 결합되어, 도시재생뉴딜이 함양에 합목적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대한 협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며 문화적 재생의 의지를 밝혔다.

함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손재현 센터장은 “도시재생뉴딜의 지속가능성을 위하고 협업과 협치를 위한 첫 걸음에 함양의 향기를 나누겠다”고 업무 협약의 기대감을 전했다.

강임기 함양군 부군수는 “이번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의 협약은, 함양의 미래가치와 서부경남권 도시재생뉴딜의 문화재생으로의 첫 걸음이 될 것이다. ”라고 협약의 소감을 밝혔다.

임완중 기자  ds5orf@naver.com

<저작권자 © 경남열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