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산삼축제 행사장 등 레드서클존에서 혈압ㆍ혈당 측정상담

 

함양군보건소는 2019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산삼축제행사장에서 대대적인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매년 질병관리본부가 지정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에 맞춰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생활실천을 위한 행동변화 유도를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함양군보건소는 2019년 산삼축제 행사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을 측정해 주는 레드서클존(zone)을 운영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방법으로 정기적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과 혈관수치를 인지하는게 필요하다는 것을 홍보하였다


보건소는 10일과 11일 이틀간‘혈관숫자 그것이 알고싶다’란 주제로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주보건대학 실습학생들과 직원들이 함께 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으며, 축제 행사장 방문객 400여명에게 혈압과 혈당을 현장에서 측정해 주는 등 3040세대에게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온 힘을 다했다.


한편 함양군은 지난 7월부터 고혈압 당뇨질환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약제비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등 만성질환 대상자의 건강행태 개선과 지속치료 유도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자기혈관숫자인 혈압(120/80mmHg미만), 혈당(100mg/dL미만), 콜레스테롤(200mg/dL미만)의 정상수치를 인지하길 바란다”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생활수칙 실천을 유도해 앞으로 주민 건강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