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조서, 공적증명자료 등 제출… 10월 중 결과 홈페이지 공고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연구개발(R&D) 분야에 적극적이고 끊임없는 연구수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연구팀을 발굴하여 시상할 계획이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일본 對한국 백색국가 대응과 관련하여 연구개발 분야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이번 최고연구팀 선정에 의미가 더해지고 있다.

최고연구팀 지원자격 요건은 창원시에 소재하고 있는 기술개발분야에서 탁월하고 우수한 실적이 있는 기업부설연구소, 연구개발 전담부서 또는 연구개발자 등이며, 추천은 연구개발 분야 대학교수, 정부출연연구소의 선임연구원, 기업부설연구소장 등이 할 수 있다.

최고연구팀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신청(추천)서, 공적조서, 공적 증명자료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결과는 10월 중 개별연락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최고연구팀에 선정이 되면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및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우선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있는 만큼 관내 연구소 기업들의 많은 지원이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최고연구팀 선정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청 홈페이지(www.changwon,go.kr)및 창원시 산업혁신과 (225-2534)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