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사)한국청년유권자연맹 거창지회는 거창군청 로터리 앞에서 “거창군 청년발전 기본조례” 제정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회원 및 거창 대학생 70여명과 함께 경남도의회 김일수의원, 거창군의회 신재화의원, 표주숙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새롭게 제정된 "거창군 청년발전 조례"를 대외적으로 알려 청년의 권익증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표발의한 신재화의원은 "사회의 구성원인 청년의 사회적가치를 실현함으로서 거창의 미래는 더 밝아 질 것이다"라며 "청년 일자리 정책, 복지, 문화를 비롯해 사회,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청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당부했다.

거창지회 신중강위원장은 "새롭게 제정된 “거창군 청년발전 조례안”으로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청년의 권익증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 근거를 마련하였다는 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 캠페인을 펼치게 되었다"며 "거창군 청년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거창군 지역발전에 청년 모두가 함께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며 말했다.

또한 오는16일 실시되는 거창구치소 주민투표 또한 유권자운동과 함께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할수 있도록 하겠다며 투표를 독려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