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적이고 공정한 투표운동, 결과에 승복해야 - 주민투표의 과정과 결과를 거창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우리 거창이 다시 화합, 단결하여 미래로 나아가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어야 - 주민투표 결과에 따른 후속

자유한국당 강석진 의원(산청.함양.거창.합천)은 10월 16일, 거창 구치소 관련 주민투표 실시에 따라 23일부터 시작된 주민투표운동 개시에 즈음하여 ‘거창군민께 드리는 말씀’을 발표하였다.

강의원은 발표문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거창군 역사상 최초로 군민 여러분께서 지방자치행정에 직접 참여하는 주민투표”라며 이번 주민투표에 의미를 부여하고 “민주적이고 공정한 투표운동으로 주민투표 운동 과정이 또 다른 갈등과 분열의 씨앗이 되지 않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 어떤 결과가 나오든 그 결과에 승복하고 거창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주민투표의 과정과 결과를 거창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우리 거창이 다시 화합, 단결하여 미래로 나아가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며 “결과에 따른 후속대책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거창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가 ‘보다 나은 거창, 살기 좋은 거창’을 만든다.”며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첨부 : 거창 구치소 관련 주민투표 운동 실시에 즈음하여 거창군민께 드리는 말씀 끝.

 

 

거창 구치소 관련 주민투표 운동 실시에 즈음하여 거창군민께 드리는 말씀

사랑하는 거창군민 여러분!

무려 6년 여간 원안추진 여부를 놓고 갈등을 빚어온 거창 구치소 문제가 ‘10월 16일 주민투표 실시’에 따라 주민투표 운동에 들어갔습니다.

오래 전부터 주민투표를 통한 문제해결을 제시해왔기에 주민투표 운동 개시를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거창군 역사상 최초로 군민 여러분께서 지방자치행정에 직접 참여하는 주민투표이므로 특히 그 의미가 각별합니다.

이제부터는 민주적이고 공정한 투표운동으로 주민투표 운동 과정이 또 다른 갈등과 분열의 씨앗이 되지 않도록 다 함께 노력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입니다. 어떤 결과가 나오든 그 결과에 승복하고 거창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합니다. 그 동안의 반목과 갈등에 마침표를 찍고 화합해야 합니다. 주민투표의 과정과 결과를 거창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우리 거창이 다시 화합, 단결하여 미래로 나아가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어야 합니다. 이번 주민투표가 우리 사회 곳곳에서 빚어지고 있는 갈등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 대타협’의 성공모델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결과에 따른 후속대책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거창군민 여러분!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가 ‘보다 나은 거창, 살기 좋은 거창’을 만듭니다.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호소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9. 24

국회의원 강 석 진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