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은 10일 오후3시 황덕마을 호안도로 개설공사 건의 관련 현장을 확인하기 위해 방문했다.

이날 현장 확인은 지난 7일 칠전도 발전협의회 및 이장협의회 면담 시 건의사항으로 인해 이뤄졌다.

황덕마을 호안도로 개설공사는 하청면 대곡리 450-8번지 일원에 도로를 개설하는 사업으로 440m구간에 대해서는 도로를 신설하고, 350m 구간은 도로 폭 4m에서 6m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추정사업비는 14억 원 정도 예산이 필요한 사업이다. 또한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공유수면매립 및 산지전용허가 등 행정절차 이행과 편입부지에 대한 기부채납 동의서 징구 등이 필요한 사항이다.

현장방문에 참석한 황덕마을 이장은 “빠른 시일 내 현장을 방문해 주신 시장님께 감사드리며, 낚시꾼과 관광객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차량통행불편 등으로 빠른 시일 내 개설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변 시장은 사업 추진에 필요한 행정절차를 조속히 이행하고 더불어 사업비를 확보하여 빠른 시일 내 착공에 들어갈 수 있도록 공사추진에 만전을 기하라고 관련부서에 지시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민원현장과 함께 칠천도 전역을 살펴보며 전반적인 도로 포장과 노면 도색 상태 등 점검이 동반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