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백두현)가 내년에 열리는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힘쓴다.

조직위는 지난 7일, 수익사업 모집 및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조직위는 먼저 지역소득증대를 위해 군민 우선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식음시설, 직영영업시설, 유료관 등 수익사업별 입찰공고, 심사위원 평가 등의 절차를 통해 사업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기념품, 매점, 커피점 등 직영판매의 경우 민간경영전략을 도입해 수익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유료 전문공연장에서 장년층·노년층에게도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공연을 마련할 예정이다.

수익사업 위탁·임대 입찰은 10월 중 고성군홈페이지, 나라장터, 온비드 등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엑스포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엑스포 관람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해 축제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도록 수익사업 모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익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엑스포조직위(☎670-3852~385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오는 2020년 4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52일간 당항포관광지 일원에서 열린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