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실시 -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석주, 민간공동위원장 지은희)는 10월 11일 통영시장애인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비영리컨설팅 웰펌 대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읍면동 지사협의 역할, 필요성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진행됐다.

특히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구성된 읍면동 지사협의 역할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자원을 개발‧연계하여 지역사회의 보호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읍면동 지사협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한명 한명의 위원들이 주인이 되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 의제를 찾고 자원을 개발‧연계하여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인간다운 삶이 보장될 수 있도록 도와 나가는 것이라고 했다.

지은희 공동위원장은 “읍면동지사협이 민관협력 네트워크 중심으로서 우리의 역할을 인지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통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명만 주민생활복지과장은 “요즘은 복잡하고 다양해진 사회문제에 대해 공공인력만으로 대응하기 어려워졌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민관의 협치가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그 중에서도 읍면동 지사협 위원들의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평소의 노고에도 격려를 표했다.

한편, 이 교육을 바탕으로 오는 11월 13일에는 읍면동 3~4개를 대상으로 “지역의제찾기”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