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주민자치 박람회 참여 등 논의

 

거창군 가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순)는 지난 18일 가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4분기 주민자치위원회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그간 예산집행 현황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과 4분기에 있을 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다가오는 11월 8일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 참여를 시작으로, 김장김치 나누기, 찾아가는 주민자치, 선진지 견학 및 주민자치 역량강화 아카데미, 연말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이 예정되어 있어 각 사업의 운영방안, 계획 등에 대해 여러 의견이 제시됐다.

기타사항으로는 내년도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논의하고 칭찬하기 운동을 추진해 관내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해 나가기로 했다.

정영순 주민자치위원장은 “전년도 우수 주민자치센터 선정에 따른 경남도 주민자치 박람회 부스 운영에 위원들 모두 하나가 되어 참여해 주시고, 내년에도 새로운 사업과 프로그램으로 면민과 함께하는 능동적인 주민자치가 되도록 힘쓰자”고 말했다.

박종권 가조면장은 “1년 동안 기른 배추로 김장김치를 나누고, 고구마를 경작한 수익금을 나누는 기부활동은 주민을 위한 사업의 결실인 것 같다. 박람회에서도 가조면 주민자치의 자랑거리를 널리 알리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