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강석주)는 11월 2일 일상 속에서 걷기를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건강한 걸음, 행복한 시민”을 주제로 제15회 가족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걷기 좋은 길 중 하나로 널리 알려진 수륙 해안누리길 일원에서 진행되며 일반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참가비가 없다.

걷기코스는 통영전통공예관 옆 광장에서 집결하여 통영등대낚시공원을 반환점으로 되돌아오는 약 6.7㎞의 거리로 1시간 30분정도 걷게 된다.

또 달빛체조교실 참여자 건강체조 시연 및 혈압, 당뇨측정, 금연클리닉 상담, 절주체험, 충렬여고 디자인공모전반 학생들과 함께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반환점에서는 청소년 금연서포터즈가 금연 인식개선 설문조사를 전개하며 금연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통영시보건소(소장 강지숙)은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전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이번 가족건강걷기 대회를 계기로 모든 시민들이 꾸준히 걷기운동을 실천하여 걷기운동 실천 붐을 일으켜 신체 활동율 및 걷기 실천율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는 2003부터 걷기실천 분위기 및 환경조성을 위해 걷기를 체험할 수 있는 건강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