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
[하동]항암 배추로 김장하세요…하동 김치축제 개최하동군, 30일 삼화에코하우스…4종 김치세트 판매·김치 체험·먹거리 풍성

 

청정 지리산 자락에서 재배된 신선한 항암배추와 고추 등의 양념으로 김장 체험하고 가져가는 제4회 알프스하동 김치축제가 11월 30일 오전 10시 30분 적량면 삼화에코하우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김치축제는 체험객 누구나 ㎏당 6000원의 체험비를 내면 김장을 담가 가져갈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접수자에게는 5%의 할인 혜택도 준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배추김치, 백김치, 총각김치, 고들빼기로 구성된 알프스하동 4종 김치세트를 개발해 행사기간 중 25% 할인한 1만 5000원에 홍보 판매한다.

또한 축제장에서는 갓 담근 김치와 시래깃국으로 점심을 먹을 수 있고, 어묵·군고구마·군밤 같은 간식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색김치 전시회, 야외 체험놀이, 가수왕선발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가족과 더불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번 축제 주재료인 배추는 지리산 구재봉 기슭의 중서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항암배추로, 항암성분의 일종인 베타카로틴과 글루코나스투틴이 일반배추보다 각각 34.5배, 33배 많이 함유돼 있다

또한 항암배추는 맛이 아삭아삭하고 고소하며 김치로 담갔을 때 저장성이 뛰어나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축제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구재봉자두중서농촌체험휴양마을 홈페이지(http://구재봉자두중서마을.com)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5-882-6209)로 문의하면 된다.

그리고 축제장 인근에는 힐링 관광명소인 구재봉자연휴양림이 위치해 숲속에서 숙박을 하면서 에코어드벤처·스카이짚·모노레일 같은 다양한 레포츠 시설을 즐길 수 있다.

축제장 바로 옆 지리산아트팜에서는 영국 출신 대지예술가 크리스 드루리의 ‘지리산 티 라인’, 프랑스 출신 자연주의 현대미술가 에릭 사마크의 ‘소리 나는 돌’, 미국 출신 자연주의 현대미술가 제임스 설리번의 신체생태미술 작품, 호주 출신 업사이클링 설치미술가 케비나 조 스미스의 ‘방패’도 만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행사장에 절인 항암배추와 양념이 준비돼 있기 때문에 집에서 힘겹게 하는 김장을 30분이면 가족과 함께 편하게 할 수 있다”며 “올해 새로 개발한 4종의 김치세트도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열린뉴스  webmaster@gnopennews.com

<저작권자 © 경남열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남열린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