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호 국회의원(예결위 소속)만나 거제시 국비사업 예결위 증액 요청

 

변광용 거제시장은 김대봉 정무특보, 정거룡 기획예산담당관과 함께 14일 국회회관에서 열린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초청 기초자치단체장 간담회에 참석해 ‘국도14호선 거제구간(양정~학동)지선 지정’ 등 거제시 현안문제 건의안을 전달하고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방안 등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인영 원내대표를 비롯해 설훈 최고위원, 우원식, 서영교 국회의원 등 민주당 의원들과 변광용 거제시장을 비롯해 전국 민평련 소속 기초자치단체장들이 참석했다.

변 시장은 이자리에서 거제시가 안고 있는 현안문제로 국도14호선 상동교차로 상습정체를 해소하고 국립난대수목원 조성시 관광객 집중에 따른 교통혼잡을 사전에 대비할 ▲‘국도14호선 거제구간(양정~학동)지선’을 국가도로망종합계획에 지정해 줄 것과

도로이용자에게 이용편의를 제공하고 지역자원 연계・공유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국도14호선 거제구간(일운 소동지역) “복합쉼터 시범사업”대상지로 선정 및 국비10억원 지원과

산업고용위기지역인 우리시가 처한 어려움을 돌파할 ▲문체부에서 기초시군(4곳 선정)을 대상으로 공모 중인 지역관광거점도시 선정 등의 내용이 담긴 건의안을 전달했다.

변시장은 이어 “조선업 침체에 따른 지역경제가 지속된 어려움에 직면해 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당차원이 적극적 관심과 협조가 절실하다"며

"거제시의 현안사업과 특히 국립난대수목원, 관광거점도시 선정 등 위기극복을 위한 대책 마련에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전했다.

변시장은 간담회 후 김정호 국회의원(예결위원)을 만나 자리에서도 거제지역이 처한 어려움과 절실함을 적극 설명하며 2020년 국비사업 3건에 대한 예결위 증액을 요구했다.

이 자리에서 변시장은 지반침하 및 안전사고 발생예방을 위한 ▲ 거제시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1단계) 사업비 12.5억원 추가지원,

하수도의 효율적 관리와 공중위생 향상을 위한 ▲ 하청면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비 25.6억원 증액,

미FDA지정 청정해역 육상 오염원 유입차단을 위한 ▲산달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10.5억원 증액, 총 3건에 대해 46.6억원 예산을 증액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정호 국회의원은 거제가 처한 위기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면서 예결위에서 국비사업이 증액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시에서는 앞으로도 변광용 거제시장을 필두로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미래성장 동력원을 확보하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