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위원장 최병대, 이하 지속협)가 2030 통영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수립을 위한 기초작업으로 공무원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에서 토의되는 주제는 ‘모든 형태의 빈곤종식’, ‘양질의 교육과 평생학습’, ‘고용과 양질의 일자리’, ‘안전하고 포용적인 도시와 주거지’, ‘산업화 증진과 혁신’ 등 모두 5가지 목표의 주제다.

워크숍에 앞서 지난 11월 21일 시청사와 사업소, 보건소 등에서 시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타으로 이번 워크숍의 주제가 선정되었다. 모두 300여명의 직원이 참여한 설문에서 의미있는 득표를 한 주제들이다.

이번 워크숍은 36명의 주제별 관련부서 공무원과 테이블 퍼실리테이터 등 4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우리 모두의 SDGs’를 주제로 윤선화 지속협 부위원장의 강연으로 시작해 아이디어 발굴과 정리, 발표로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2020년 다양한 형태로 개최될 시민 워크숍의 모델이 되어 민관협치로 의제가 작성되며, 내년 10월 선언 예정인 ‘통영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첫 발걸음이 될 전망이다.

참고로 통영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민관협치를 통해 통영의 지속가능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하는 법정단체이다. 이에 유엔이 제안한 17가지 목표에 근거해 2030년 통영지속가능발전목표(T-SDGs)를 수립하고 관리하고 있다.

행사개요

○ 행 사 명 : 통영시 지속가능발전목표 공무원 워크숍 ‘응답하라 2030’

○ 일 시 : 19. 12. 06. (14:00 ~ 17:00)

○ 장 소 : 시청 1청사 회의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