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동기관단체장협의회는(41개 기관·단체) 지난 11일‘2019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고현동 소재 기관단체 41여 곳에서 김장 재료를 십시일반 후원하고, 고현동장(강윤복)을 비롯한 고현동통장협의회(회장 황미영) 등 25개 기관단체 소속 회원 70여 명이 참여해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직접 담근 무 김치와 김장 김치 300포기를 거동불편 등으로 김장하기 어려운 독거노인 등 저소득 세대에 지원했다.

한편 고현동은 지난 2008년 신현읍에서 고현동 등 4개 동으로 분동된 이후 고현동기관단체 주관으로 11년여 동안 지속적으로 사랑의 김장담기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황미영 고현동통장협의회장은 “매년 연례적으로 추진하는 김장담기 행사지만, 올 해 만큼은 유독 더 많은 정성을 기우렸고, 고현동 각 기관단체에서 많은 도움을 주셨다.”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강윤복 고현동장은 “생계곤란 등으로 김장하기가 어려운 세대에는 김장 김치 만큼 좋은 선물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고현동 41개 기관단체의 정성으로 마련한 1,000kg 상당의 김장김치를 고현동 관내 어려운 이웃 150여 세대에 빠르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