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 실시 이수율․만족도 99% 달성

 

거창군에서는 올해부터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에게 실시한 사이버교육 실시결과 교육대상자 1,556명 중 1,536명이 이수하여 이수율 99%, 만족도 99%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은 거창군 소속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이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www.cdec.kr)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기간 중에는 24시간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경남에서는 거창군이 두 번째로 발빠르게 도입해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들의 비상소집교육 부담을 완화하고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실시했다.

사이버 민방위 교육은 1차(5~6월), 2차(9~10월), 3차(12. 6.~12. 8.)로 편성하여 운영했으며 상반기에는 사이버 민방위 교육을 알리고자 블로그, 신문광고, 이장회보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펼쳤으며 하반기에는 전화 및 문자로 교육참석을 독려했고 이에 이수율 99%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사이버 교육 만족도 조사에서는 콘텐츠가 신선하고 흥미로웠다는 의견, 지진, 해일, 태풍 등과 관련된 영상 교육이 좋았다는 의견이 있었으며 만족도 99%를 달성했다.

앞으로도 거창군에서는 사이버 민방위 교육을 계속 시행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100% 이수율을 목표로 사이버교육 홍보 및 교육일정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