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까지 상설전시로 만나는 세계적인 전시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합천 청와대세트장 전시실에서 오는 1월 2일부터 4월 5일까지 상설전시로 이재효 작가 조각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합천 태생의 이재효 작가의 작품은 하얏트호텔 체인(美, 德, 中), 효고 현립미술관, 오사카 현대 문화 예술 센터(日), 국립 현대 미술관, 63빌딩, 워커힐 호텔, 롯데타워(韓) 등 전 세계의 유명 호텔 및 전시관에서만 관람할 수 있었다.

청와대세트장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사랑하는 고향을 위해 자신의 재능을 기부한 이재효 작가의 통 큰 배려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청와대세트장 입구를 비롯해 청와대 인왕실에 총 14점의 이색적이고 다양한 작품을 배치하여 청와대세트장을 품격 있는 문화공간으로 구성했다.

이재효 작가는 “합천 사람으로서 고향에서 의미 있는 전시를 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영상테마파크를 방문하시는 많은 분들이 저의 작품을 즐기고 공유했으면 좋겠다.”라고 전시 소회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2020년 1월 2일부터 4월 5일까지 상설로 진행될 예정이며, 별도의 입장료 없이 영상테마파크 입장권 하나로 전시회는 물론, 영상테마파크, 청와대세트장까지 모두 다 감상할 수 있다.

합천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이재효작가의 남다른 향토애로 전 세계의 특급호텔과 랜드 마크에만 관람할 수 있었던 작품을 합천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며, “청와대세트장을 단순한 촬영장이 아닌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공간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