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거창교육지원청, 2020.1.1자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자 교육 실시“공직자의 시작 기본자세를 배우다”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1월 13일(월)~15일(수) 3일간 거창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현장에서 거창교육지원청 2020.1.1.자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자 14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연수 첫날인 13일은 ▲직원 간 인사 및 소개, ▲공직자의 기본자세, ▲정보보호와 일반보안, ▲기록물 관리 및 정보공개에 관하여 전 직렬 공통으로 실시하였고, 14일 부터는 각 직렬별로 교육을 실시하면서 교육행정 직렬은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 ▲학교회계의 이해, ▲공문서 작성 및 민원업무, 공무원보수업무, 교육공무직원 관리에 대해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운전 직렬은 학교현장에서 현장 실습을 통해 ▲통학차량 운행일지등 각종 문서 작성 방법 ▲통학차량 자가점검 및 계절별 차량관리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정현 교육장은“처음 어떻게 일을 배우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공직생활에 당상한 영향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 단추를 잘 채울 수 있도록 해 주시고, 항상 우리는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무원이라는 생각을 잊지 않고 앞으로 자기 맡은 업무에서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열린뉴스  webmaster@gnopennews.com

<저작권자 © 열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열린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