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
[창원]창원시 불교연합회, 따뜻한 이웃사랑 앞장서- 제30회 이웃사랑 자비나눔 한마당 -

 

창원시 불교연합회(회장 월도스님)은 경자년 설날을 맞아 17일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제30회 이웃사랑 자비나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원시불교연합회(회장 월도스님)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금강자비회(이사장 원문스님)주관했다.

이날 '자비나눔 한마당'에서는 창원시청과 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관련단체 등이 추천한 저소득 한부모세대(30명), 다문화가정(20명), 모범청소년(25명), 홀로어르신 2명(별도 송금) 등에 십시일반으로 모금한 경자년 설맞이 자비성금 5,000만원과 각 신행단체에서 후원한 물품(삼겹살 90Kg, 떡국가리 160Kg, 통조림 50세트, 희망나눔꽃다발 20개, 위안뷔페 등)을 전달하고 후원결연도 맺었다. 지난 91년부터 지금까지 전달된 성금과 성품은 9억 7천만원에 이른다.

또한 경자년 한해 창원시민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축원과 함께 창원불교계 신년하례회도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창원 불교연합회 회장 월도스님은 “이웃을 사랑하고 온정을 나누는 자비행 실천에는 승속이 따로 없음을 보여주는 자리”라면서, “우리 이웃들이 용기를 갖고 행복한 삶이 되기를 바라며, 나눔과 상생의 향기로운 사회가 되기를 염원한다”고 말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창원시 불교연합회에서 지난 29년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부처님의 자비를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통합 10년, 미래로 가는 대도약과 대혁신의 2020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열린뉴스  webmaster@gnopennews.com

<저작권자 © 열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열린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