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문화행사 안내’앱 개발 -

 

진주시는 관내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진주문화행사 안내』앱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진주문화행사 안내』앱은 단체나 개인이 개최하는 진주시의 다양한 행사를 쉽고 편리하게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안내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앱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대부분의 휴대폰에서 다운받아 회원가입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날짜, 장소별로 행사를 찾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행사 내용에 따라 공연, 축제, 전시, 체험, 체육, 교육 등 8개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일목요연하게 분류되어 누구라도 손쉽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진주문화행사 안내 앱을 통해 진주시의 모든 행사를 안내하여 시민들의 일상을 문화예술로 채워 나감으로써 문화도시 도약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특히 소규모 행사 하나라도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시민들이 앱 이용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진주시 관계자는“진주시립교향악단․국악 관현악단 등 시립예술단의 공연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지역 발전 및 시민들의 문화적 삶을 확대하여 진주시가 문화예술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