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거창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병길)는 지난 30일 거창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읍정 현안 사항 안내 및 홍보를 시작으로 2020년 사업계획 수립과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선진지 견학 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올 한해 환경정화활동, 삶의 쉼터 배식봉사, 무궁화동산 가꾸기, 울산 남구 선암동 자매결연 교류행사, 주민서비스의 날 행사, 불우이웃 반찬나누기 사업, 작은음악회, 지역농산물 판매 등 다양한 활동 계획을 수립했으며,

또한, 지난해와 동일하게 아림장구, 2080읍민건강체조교실, 노래교실, 국악교실, 캘리그라피교실을 운영하고, 올해는 천아트 공예 교실을 새로이 개강해 총 6개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신영수 거창읍장은 인사말에서 “작년 한 해 거창읍 주민자치 위원회는 읍민들의 삶의 질 향상, 행정의 훌륭한 조력자로서의 역할 등 다방면에서 눈부신 성과를 이뤘다. 올 한해도 다양한 활동으로 살기 좋은 거창읍 만들기에 동참해 주시길 바라며 아울러 여러 군정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고

김병길 주민자치위원장은 “작년 한 해 읍정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모두의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 올해 실시하는 모든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