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
[하동]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 확대하동군, 올해 15억 5000만원 투입 455동 철거·개량…작년 대비 60% ↑

 

하동군은 석면으로부터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후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 사업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9억 5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308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을 벌인데 이어 올해는 지난해보다 60% 늘어난 15억 5000만원을 투입해 455동의 슬레이트 지붕 철거 및 개량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군은 그동안 슬레이트 처리 지원을 주택에 한정해지만 올해부터는 비주택까지 확대해 주택 330동·지붕개량 65동과 함께 비주택 60동이 혜택을 보게 됐다.

이 사업은 신청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에 우선 지원되며, 지원 금액은 주택 344만원, 취약계층 지붕개량 427만원, 비주택 최대 172만원이고 초과되는 사업비는 신청인이 부담해야 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군민은 해당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담당공무원에 안내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노후 슬레이트 철거 및 개량 사업을 통해 1급 발암물질인 석면으로부터 군민의 주거환경 개선과 건강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슬레이트 지붕 철거 및 개량의 지원대상과 범위가 확대된 만큼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열린뉴스  webmaster@gnopennews.com

<저작권자 © 열린빠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열린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