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근로자 이동관리, 공용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 소독 실시 특별교부세 및 예비비 1억 5천만원 투입, 부족한 장비 확보 및 인력 보충

남해군이 입국자 상시 관리체계 구축, 대군민 홍보활동 강화 등 지역실정에 맞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최근 중국 입국자 72명 중 잠복기가 지난 69명을 관리에서 해제하고, 수동감시 3명에 대해서는 밀착 관리하고 있다. 또 기타 감염 위험국(8개국) 입국자 109명에 대해서도 매일 체온측정, 보건교육 등 1:1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지역적 특성으로 남해군에는 현재 327명의 외국인 근로자가 어업에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군은 이들 중 휴가차 출국한 중국인 2명에 대해 코로나 19 종료 시까지 입국금지 조치했다.

또 남해군에 따르면 정치망어업의 겨울철 휴업으로 외국인 근로자 84명이 휴가차 출국해 2월 말 또는 3월 초 입국할 예정이다. 군은 이들 외국인 근로자에 대해서도 1:1 이동관리를 빈틈없이 하고 있다.

코로나 19 군민홍보를 위해서는 현수막 42개소 게첨, 예방홍보 포스터 500부 부착, 리플릿 20,000부 배부 등을 통해 군민들에게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있으며 매일 공용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도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 특별교부세 1억원과 군 자체 예비비 5천만원 등 총 1억 5천만원을 투입해 열화상카메라, 마스크 등을 구입하고 보충인력을 투입해 코로나 19 종료 시까지 예방활동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께서도 코로나 19 사태가 수습될 때까지 다중집합장소 등의 방문은 가급적 자제하고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기침예절 준수 등 일상생활에서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