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삼동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창봉)는 지난 14일 오후 2시 삼동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삼동면주민자치센터의 2020년 사업 전반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정기회 일정, 프로그램 운영, 특성화 사업, 선진지 견학 등 안건을 심의하고 당회 위원회 임기가 내달 25일 만료됨에 따라 차기 위원회 위원 모집 공모에 대한 사안을 논의했다.

삼동면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노래교실과 색소폰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주민자치 프로그램 버스킹 공연, 무인 서점 운영, SNS 강의 등을 시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 주민자치위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전국 우수 주민자치센터 견학을 실시하고 위원회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매월 첫째 목요일에 정기회의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삼동면주민자치위원회 류창봉 위원장은 “우리 위원회가 출범한지 2년이 되었다. 주민자치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삼동면주민자치위원회가 전국 우수 주민자치위원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를 당부했다.

삼동면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27일까지 일정으로 차기 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공개모집에 대한 내용은 남해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삼동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055-860-8152)에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삼동면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해 노래교실과 요가교실, 색소폰 교실을 운영하고 ‘화천고향의 강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또 제4회 보물섬 남해 전국가요제 노래교실 경연대회에 참가해 동상을 입상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