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면․동협의체) 연합회는 지난 21일 거제시보훈회관 대회의실에서 각 면․동협의체 민간위원장 및 고문 등 회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1차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앞으로 2년간 제3기 연합회를 이끌어 갈 임원진 선출과 거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으로부터 2020년도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2월부터 임기를 시작한 면․동협의체 신임 위원장들은 서로 소개를 마친 후 추천을 통해 정종대 장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을 연합회 회장으로 선출하였다.

이어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으로부터 행복디딤돌사업, 역량강화 컨퍼런스, 복지리더 아카데미교육 등 올해 추진할 주요사업들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질의 응답의 시간을 가지는 등 뜨거운 관심 아래 진행되었다.

신임 정종대 연합회장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고 애쓰는 위원장님들이 존경스럽다”고 말하고 “앞으로 자주 만나 소통을 강화하고 노하우 공유로 전 면동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마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회의실을 소독하고 손세정와 마스크를 비치하였으며 회의 시작에 앞서 민간위원장들에게 코로나19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