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인싸 선배짱’‘멘토랑 멘티랑’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2월 16일(월)부터 2월 18일(화)까지 2개월 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꿈드림 센터를 졸업한 (예비)대학생 선배들의 검정고시 고득점 및 4년제 대학 합격을 통한 학업역량을 후배들에게 나누고자 자발적 재능기부로 운영되었다.

중국어·베트남어‘핵인싸 선배짱’외국어반과 2020년 초졸·중졸 검정고시 및 고등학교 예비 입학 청소년 대상의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과목 1:1 학습지도반‘멘토랑 멘티랑’을 진행하여, 꿈드림 후배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멘티로 참여한 청소년은 “학교 밖 꿈드림 형, 누나와 공부를 해서더 재밌었고, 나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줘서 너무 좋았다. 그런데 일주일에 1회씩만 수업을 해서 아쉬웠다”고 소감을 밝혔으며,멘토로 활동한 대학생은 “후배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하면서 발표능력이 발전ㆍ성장할 수 있었고 꿈드림 후배들에게 어떻게 하면 실용적이고 재밌게 수업을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가르치면서 보람되었다. 나에게 이렇게 소중한 기회를 주신 꿈드림 센터 선생님께 너무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는 앞으로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꿈드림 선배들과의 1:1 학습지도 및 진로상담 등의 재능 기부를 통한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ㆍ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639-4980, 4989 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