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기자수첩
- 코로나19 관련 - 거창군 2차 브리핑

 

2020. 2. 27.(목) 11:30기준

코로나19 관련 거창군 2차 브리핑

존경하는 거창군민 여러분!

어제 1차 브리핑 때 우리군 코로나19 확진자는 3명이었습니다.

오늘 확진자 2명이 추가로 발생하였습니다.

지금부터 군민들이 궁금해 하시는 어제 발생된 거창군 코로나19 확진자 3명의 이동 동선, 대한예수교침례회 거창교회 시설폐쇄 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확진자 3명은 어제 11시 자택을 출발, 마산의료원에 입원 조치 되었습니다. 확진자의 건강상태는 비교적 양호한 편입니다.

2. 확진자 이동 동선은 2차 감염예방과 군민들에게 신속히 알리기 위하여 어제 오후 22시 20분경 거창군 홈페이지와 언론인에게

확진자 이동동선을 제공하였습니다.

○ 먼저, 거창 1번(경남34) 확진자의 상황과 조치사항입니다.

거창 1번 확진자는 거창읍에 거주하는 00년생 여성입니다.

2월 18일은 거창읍 소재 오작교 장어구이에서 점심식사를 하였고,

다음날인 19일은 삼성전자서비스 거창센터, 이우동 분식집, 대한예수교침례회 거창교회를 방문하였습니다.

20일은 자택에서 머물렀으며, 21일은 걸작떡볶이치킨 거창점, 88술집, 뮤직뱅크 노래방을 방문하였습니다.

22일에서 24일까지는 자택에서 머물렀으며,

25일 안동시보건소에서 우리군 보건소로 통보가 와서, 확진자와 연락을 통해 거창군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케 하여 검사를 진행한 결과,

26일 새벽 5시 30분경 양성판정 통보를 받았고, 11시경 마산의료원으로 이송 입원조치 하였습니다.

확진자가 다녀간 오작교 장어구이집 등 7개 영업점에 대해서는 어제 저녁에 시설폐쇄와 방역을 실시하였습니다.

○ 다음은, 거창 2번(경남35) 확진자의 상황과 조치사항입니다.

거창 2번 확진자는 거창읍에 거주하는 75년생 여성입니다.

2월 18일 수세당한약방과 서원정형외과를 방문하였습니다.

다음날인 19일은 대한예수교침례회 거창교회를 방문하여 예배를 보았습니다. 20일은 자택에서 머물렀으며,

21일은 서원정형외과 진료 후 기쁨약국을 이용하였습니다.

22일은 서원정형외과, 기아자동차영업점 거창지점, 르노삼성자동차 거창대리점을 방문하였습니다. 23일은 자택에서 머물렀으며,

24일은 서원정형외과, 기쁨약국, 파리바게뜨 거창아림점, 거창사과원예농협 하나로마트를 방문하였습니다.

25일 안동시보건소에서 우리군 보건소로 통보가 와서, 확진자와 연락을 통해 거창군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케 하여 검사를 진행한 결과,

26일 새벽 5시 30분경 양성판정을 통보를 받았고, 11시경 마산의료원으로 이송 입원조치 하였습니다.

확진자가 다녀간 서원정형외과의원 등 7개 영업점은 시설폐쇄와 방역을 실시하였습니다.

○ 마지막으로, 거창 3번(경남36) 확진자의 상황과 조치사항입니다.

거창 3번 확진자는 거창읍에 거주하는 54년생 여성입니다.

2월 19일 대한예수교침례회 거창교회를 방문하여 예배를 보았고,

2월 21일에서 23일까지는 자택에서 머물렀습니다.

다음날인 24일은 거창군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일반진료로 분류 받아 거창적십자병원에서 진료한 뒤, 대성약국과 담을 방문하였습니다.

25일 지속적인 이상 증상이 있어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재방문하여 검사한 결과, 26일 오전 8시경 양성판정 통보를 받았고, 11시경 마산의료원으로 이송 입원 조치하였습니다.

확진자가 다녀간 거창적십자 병원 1층 외래실(진료실)은 시설폐쇄 조치하고 방역을 실시하였습니다. 대성약국과 담도 시설폐쇄와 방역을 실시하였습니다.

○ 다음은 코로나19 확진자 안동 3번(384) 이동경로에 대한 우리군 조치사항입니다.

안동 3번 확진자는 2월 14일 안동에서 대구 서부정류장을 경유, 대구에서 10시 출발하는 경남70아 9220번 버스를 타고 거창터미널에 도착, 도보로 부모댁을 방문하였습니다.

당시 해당차량의 탑승객 수는 25명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위 확진자와 접촉한 버스운전기사는 자가격리 조치하였으며, 당시 탑승객들에 대해서는 확인되는 대로 빠른 시일내에 자가격리 조치하겠습니다.

3. 오늘 통보받은 확진자 2명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진자는 40대 여성 1명, 50대 남성 1명으로 안동 3번(384)과 대한예수교침례회 거창교회에서 함께 예배를 본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환자이송병원은 경남도와 협의중에 있습니다. 확진자의 접촉자와 이동 동선은 신속히 파악하여 공개하겠습니다.

4. 대한예수교침례회 거창교회는 2월 22일자로 시설폐쇄하였으며, 교회 신도 59명 전원에 대하여는 선별진료 안내와 건강상태를 조사중에 있습니다.

5. 경남도로부터 2월 26일 거창군 내 신천지 교인 62명의 명단을 통보받았습니다. 신천지 교인 62명에 대해 금일중으로 우리군 공무원이 직접 전화 조사한 후,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하겠습니다.

6. 다음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우리군 감염예방, 소상공인 등 지원, 군민안심 대책입니다.

○ 거창 전통시장은 3월 1일과 2일, 이틀간 임시 휴장에 들어갑니다.

○ 관내 소재한 미용업소 31개소는 27일부터, 목욕탕은 2월 28일부터 3월 5일까지 잠정 휴업할 예정입니다.

○ 군에서는 마스크 15만개 주문을 완료했습니다. 주말에 수령 예정이며, 3월 1일까지 군민 1인당 2매씩 배부하고, 나머지는 어려운 계층 등에게 배부하겠습니다.

○ 방역과 관련해서는 1차적으로 공동주택에 대해 방역업체를 선정, 직접 소독을 실시하겠습니다. 경로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도 소독을 실시하겠습니다.

○ 소상공인 지원 대책으로는 경상남도 신용보증재단과 협의하여 소상공인육성자금을 작년 100억원에서 금년 200억원으로 확대하였으며, 경기불황으로 경영위기에 놓인 소상공인에게 창업 및 경영안정자금으로 5,000만원 한도로 융자금액에 대해 1년간 연 2.5%의 이자지원과 신용보증서 발급수수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시장번영회, 이미용협회, 외식업지부 등 어려운 시장경제를 살리기 위해 예비비 활용 및 추경예산을 확보하겠습니다.

○ 보건소에는 민원인 전화 등 업무가 많이 발생하여 별도의 2개 TF팀을 구성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

잘 아시다시피 이번 코로나19 감염병의 특성상 공무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군민여러분과 언론인께서도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킨다는 생각으로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에 다 같이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외출을 삼가해 주시고, 전염병 예방을 위해 손 씻기, 옷소매로 가린 기침, 마스크 착용 등 개인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발열,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마시고, 반드시 거창군 보건소(940-8335, 8337) 또는 질병관리본부(1339)로 우선 연락하여 안내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관련정보는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 경상남도, 거창군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소식이 가장 정확합니다.

미확인된 정보로 가짜뉴스를 생산하지 마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거창경찰서에서도 가짜뉴스에 대하여 모니터링․수사 중에 있으며, 위법사항은 강력히 처벌한다고 합니다. 또한, 가짜뉴스에 대하여 제보를 받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군민여러분들께서는 종교행사 등 다수가 모이는 행사뿐만 아니라 소규모 행사도 최대한 자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군에서는 군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열린뉴스  webmaster@gnopennews.com

<저작권자 © 열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열린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