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편백 피톤치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잇달아 증가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전파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서도 예방 및 소독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 가운데 경남 통영지역에 위치한 동원로얄CC&리조트에서는 지역사회 업체인 나폴리농원과 협력하여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나폴리농원은 통영 미륵산 편백나무 숲에 위치한 농업회사 법인으로 편백나무를 이용한 편백 피톤치드 제품을 제배부터 제조, 유통과 체험하는 업체이다. 방역 및 소독에 쓰이는 피톤치드 정유 및 추출수는 항균효과 99.9%를 자랑하는 친환경 제품으로 특허청 특허로 등록되어 있으며, 한국화학시험연구원에서 실시한 폐렴균 살균시험에서 효과를 입증하였다.

또한 피톤치드는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 세균 99.9%, 암모니아와 트리메틸아민 등의 유해가스 99.6%를 제거하여 실내공간 청결을 유지시켜주며 항우울 및 면역력 증가 기능이 있어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통영 동원로얄CC&리조트는 고객들의 안전과 위생을 위하여 리조트 전 객실은 물론 골프장과 리조트 내외부 전체에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 직원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및 니트릴 위생장갑, 열화상카메라 등을 배치하고 있으며 이용 고객이 원할 시 직접 ‘피톤치드 소독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지역 업체들 간의 협력을 통한 총력대응으로 통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안전지대가 될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있다.

열린뉴스  webmaster@gnopennews.com

<저작권자 © 열린빠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열린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