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거룡로타리클럽(회장 이외영)과 거제 장미로타리 클럽(회장 김명희)은 공동주관으로 지난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5시간에 걸쳐 거제시 장목면 외포리 외포마을에 거주하는 윤○○ 가구에 대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윤○○씨는 저소득층 주민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하나, 자력으로 집수리를 할 여력이 없던 와중에 이들과 인연이 닿았고, 거룡 및 장미 로타리클럽 회원 약 20여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주거환경개선이 이루어졌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에는 보일러와 변기교체, 환풍기 설치 및 외벽 페인트작업과 지붕수리까지 약 600여만 원의 비용이 소요되었으며, 별도로 장미로타리클럽에서 3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이 행사를 주관한 이외영 거제 거룡로타리클럽 회장은“코로나 19로 모두 힘들고 바쁘신 중에도 도움의 손길을 주신 거룡 로타리클럽 회원과 장미 로타리클럽 회원 여러분에게 감사하며, 모든 분들의 따듯한 마음이 모여 전달됨에 우리의 이웃이 행복한 밤을 보냈을 것을 생각하니 더 행복하고 보람된 하루였다”고 전했다.

김형호 장목면장은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이지만, 이런 시기에 사람과 사람사이의 정서적 거리는 항층 더 가까워진 것 같고, 또한 봉사정신을 실천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공동체의 의미를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