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운동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해요!!

 

거창군은 지역민의 걷기 운동 확산을 위해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걷기 운동 장려 프로그램 ‘늴리리 만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관내에 주소를 둔 성인 300명으로 스마트폰을 소지한 지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동안은 온·오프라인 사전 접수 후 1:1 보건소 방문 예약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 접수 후 걸음 수 측정 어플을 활용해 일상생활에서 개별적으로 걷기 운동을 하면 되며, 7개월간 누적 걸음수 100만보, 200만보를 달성한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성공기념품이 지급된다.

또한, 참여 전·후 기초건강검사를 통해 걷기운동 효과를 분석하고, 개인별 맞춤형 운동 및 영양 등 건강관리 상담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네이버밴드(다같이 걷자, 거창한바퀴)를 개설해 온라인 사전 접수뿐만 아니라 걷기 관련 건강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조춘화 보건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장기화됨에 따라 신체활동 제약이 있지만, 아파트 계단걷기 및 가까운 이동거리 걷기 등 다양하게 걷기 운동이 가능하다. 일상 속 작은 걷기 실천으로 면역력을 키우고 다 함께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길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940-8369, 8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