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읍 이장단의 적극적 협조, 마을회관 40여개 치매등대지기 지정

 

함양군은 치매어르신 실종예방 방지사업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일 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원 및 함양읍 내 마을이장을 대상으로 치매등대지기 사업설명회와 치매상담콜센터 홍보를 진행하였다.

이날 치매 실종방지 사업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치매등대지기 사업에 대한 안내 교육 및 동영상 시청을 진행하여 치매등대지기란 사업을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사업 설명회를 추진하였다.

이에 함양읍내 40여개 마을회관을 치매등대지기로 지정하기로 했으며, 마을이장들도 치매어르신 실종예방 방지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치매등대지기 스티커는 지정된 읍내 40여개 마을회관에 순차적으로 부착할 예정이며, 스티커는 밤에도 야광으로 불을 밝혀 치매어르신 실종 시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치매등대지기로 등록된 마을회관 이장들은 치매어르신 실종 사고 발생 시 실종자의 인적사항 등을 휴대폰으로 수신 받을 수 있으며, 실종자 탐색을 위해 주변을 살피고 발견 시 ‘112’로 신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5월6일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감염증예방 홍보물품으로 재사용이 가능한 면마스크 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행동수칙 포스터도 함께 동봉하여 이장들에게 전달하였다.

앞으로 함양읍 마을회관을 비롯하여 면지역 마을회관에도 치매등대지기를 등록 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치매등대지기 등록 및 실종지원서비스 문의사항 있을시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055)960-5355로 전화 또는 내방하여 안내 받으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