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16알 오후 상문동 행복누림문화센터에서 청년정책의 당사자인 청년이 주도하고 청년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고 청년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거제시 청년정책네트워크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거제시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순수청년 총 30명으로 공개모집으로 구성되었다. 다양한 사회적 배경을 갖는 평범한 청년이 주체가 돼 시의 각종 청년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정책아이디어 발굴, 청년교류, 정책자문, 역량강화 활동 등 지역을 대표하는 청년인재로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이 날 행사에서는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첫발을 내딛는 청년네트워크 위원들을 위해 진형익 경남도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장의 청년정책네트워크 이해와 역할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또한 경상남도 청년네트워크 위원들이 퍼실리데이터로 참가하여 문화관광, 교육복지, 일자리 및 주거 등 관심분야별로 나누어 각각‘놀자리’,‘설자리’,‘살자리’의 3분과를 구성하고 향후 위원들 간 자율모임, 벤치마킹, 청년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약속했다.

거제시 부시장(허동식)은 “시와 청년을 잇는 소통창구인 청년네트워크가 올해 야심차게 첫걸음을 떼었다.”며 “청년의, 청년에 의한 청년정책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