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우리가족 정원꾸미기

함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경목)는 교통편과 접근성이 떨어져 센터 이용이 어려운 다문화가족에게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체험활동으로 매년 4~5월중에 찾아가는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센터는 코로나19 재 확산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지침에 따라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난 6월 15~19일까지 5일간 관내 다문화가족 130가정에 ‘우리가족 정원꾸미기’ 키트를 배부하여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찾아가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기획한 센터 담당자는 “현대는 바쁜 일상생활로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대화할 시간과 가족간 정서적 유대감을 경험할 기회가 부족한 상황” 이라며 “문화적으로 소외될 수밖에 없는 면 지역에 사는 다문화가족들이 오순도순 모여 체험을 통해 가족관계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이 비대면 찾아가는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가족 대상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여 긍정적인 가족관계 형성과 가족 교류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인 정착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내용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함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963-205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