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수업 공부법 및 대학입시제도 관련 특강에 학부모 대만족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창원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창원-i 피우미 학생 학부모 설명회 및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이날 행사는 500여 명에 가까운 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여했다. 약 2시간 30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행사가 진행됐지만, 대부분의 참석자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 정보를 많이 얻고 돌아갔다.

첫 번째 순서로 창원시 학생 종합교육 포털 사이트 ‘창원-i 피우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뤄졌다. 이어 율하고 교사이며, 전 EBS 진학진로 대표 강사인 정동완 교사의 원격수업 영어학습지도 전략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됐다. 교사생활로 쌓은 교육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이 공감할 공부법을 전수했다.

마지막 순서는 EBS 학생부 전형 강사인 윤윤구 강사의 고3 입시 전략 특강이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대학 입시에 대한 걱정이 큰 만큼 많은 학부모들은 노트 필기와 사진 촬영을 병행하며 강의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 학부모는 “초등학생과 중학생 자녀를 두고 있어 사실 입시는 아직 먼 얘기로만 느껴졌는데 특강을 통해 몰랐던 사실을 많이 알게 됐다”며 “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큰 지 새삼 그 중요성을 깨닫게 됐다”고 밝혔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비대면의 일상화가 진행되는 사회 흐름에 따라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갖춰, 온라인교육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