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에 걸쳐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구직을 희망하는 지역청년 24명을 대상으로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문제풀이 특강”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는 청년들의 취업 불안감을 해소하고 하반기 공기업 채용시험 대비 청년들을 돕고자 기획된 특강으로, NCS 유명강사로 알려진 티칭코칭매칭 대표 최윤지 강사를 초청해 진행했다.

“NCS”란 국가직무능력표준을 말하며, 능력 있는 인재를 개발하고 핵심인프라를 구축해서 국가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된 시험으로 공기업 입사를 위해 반드시 통과해야하는 관문이다.

최윤지 강사는 공기업 필기시험 3대 영역에 손꼽히는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에 대해 과목별 신청자 10여명을 대상으로 3시간씩 열띤 강의를 펼쳤다.

특히 최근 출제 유형을 집중 분석하고 빠르고 정확한 문제풀이 전략과 시간단축 Tip 등을 강의해 수험생들의 실전감각과 문제 대응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청년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매달 둘째, 넷째 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4일 과정으로 진행되며, 자소서 잘 적는 방법과 면접 스킬, 1:1 취업지원 맞춤형 컨설팅 등 취업준비의 모든 과정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

아울러, 거제청년센터 이룸은 7월1일 오후 4시에 개소식을 가진 후 7월 2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거제청년센터 이룸 운영에 관한 내용이나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청년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055-736-6010, 6011)로 신청하면 된다.

변광용 시장은 “요즘 취업 트랜드에 부합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하여 지역청년들이 수도권에 비해 소외받지 않도록 지원하고, 청년 취업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청년센터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