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8. ∼ 7. 14. 전통시장에 가면 운수대통

거창군은 대한민국 동시세일 기간을 맞아 오는 7월 8일부터 14일까지 거창전통시장에서 동시세일 페스타, 주말장터,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 급감, 상권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고객유입에 따른 소비촉진으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 ‘거창전통시장 동시세일 페스타’는 행사기간동안 전통시장 내 전 점포에서 10∼30% 세일에 동참하며, 당일 2만 원 이상 카드 전표 및 현금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에게는 행사장에서 즉석 경품행사가 펼쳐진다.

다음으로, ‘온누리상품권 페이백행사’에서는 행사기간동안 전통시장 내에서 당일 5만 원 이상의 현금영수증 및 카드전표를 시장번영회에 제출하면 온누리상품권 5천 원을 돌려준다.

마지막으로 ‘거창전통시장 주말장터’는 7월 11일, 12일에 개최되며, 지역가수 및 음악동아리에서 공연하는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무료시식, 체험 행사, 경품 행사 등이 열린다.

특히 12일에는 시장번영회, 한마음봉사회, 자율방범대 등의 단체에서 지역 내 어르신과 시장을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과 행복을 전하는 자장면 나눔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행사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이용하고 다양한 혜택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거창군은 행사기간동안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상시 방역과 철저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하는 한편, 행사장 곳곳에 손 소독제 비치 등으로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행사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