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365가치나눔 활성화, 하반기 사업 등을 위한 논의 이뤄져

창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태명, 하영철)는 29일 창녕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위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2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0년 상반기 주요 경과사항, 하반기 사업계획 보고에 이어 ‘창녕군 365가치나눔’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주요안건 토의, 기타건의사항 등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창녕복지소통플랫폼 동동e 사용법을 배우고, 코로나19 및 여름철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이 사전에 발굴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시설·단체에 집중 홍보할 것을 당부했다.

안태명 부군수는 “공공위원장으로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심점이 되어 다양한 복지사업이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단 한 명의 소외되는 군민이 없도록 위원님들 한분 한분이 촘촘한 사회복지안전망이 되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하영철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에도 위축되지 않고 상반기 기획조정분과 신설·운영과 취약계층 학대예방 캠페인, 장본데이 등 협의체 운영에 힘을 더해줘 감사드린다”며, “우리 군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지혜를 모아 모두가 행복한 창녕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창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와 「창녕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조직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2조에 근거해 구성돼 지역사회의 복지활성화에 관한 주요 사업을 심의·자문하는 민관협력 기구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