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
청렴 연수와 함께한 7월 청렴․소통 학교장 회의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7월 29일“반부패 청렴교육”연수와 함께 『7월 청렴․소통 학교장 회의』를 거창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학교장 회의에는 이정현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양 과장, 각 팀장 및 장학사, 36개 유·초·중·고·특수 학교(원)장, 도서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였다. 회의에 앞서 경상남도교육청 강기명 감사관 등을 초대하여 청렴 연수를 갖고 「부패방지국민권익위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어 정책관리자 현안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에는 ‘코로나19 2차 유행 대비 2학기 교육과정 운영’,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방학 중 생활지도 방안’,‘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 등 학생들의 안전과 관련한 내용에 대해 협의하였다.

또한, 미래형 교수학습 지원시스템과 미래교육테마파크, 원격수업 환경 기반 조성 등 ‘경남미래교육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취약계층 교육공공성 실현을 위한 방안을 토의하였다.

이정현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학생들의 학력 저하가 우려되지만, 학생들의 학력과 안전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지원청 및 각급 학교 교직원들이 사명감을 갖고 빛을 발휘할 때이다.”라고 강조하면서 각급 학교에서는 특별히 인권 친화적인 학교를 경영하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임완중 기자  ds5orf@naver.com

<저작권자 © 열린빠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