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까지, 시민 참여로 “다함께 만들고 모두가 누리는 건강한 진주”만들기

진주시는 ㈜서경방송과 함께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시민 건강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신체활동을 지원하는 환경을 조성하여 시민들의 활동적 행동변화의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진주시 관내 거주자 및 법인,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달 25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안분야는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환경 및 정책적 접근 △사회행태적 접근 △캠페인과 정보접근 등 3개 분야와 기타분야까지 총 4개 분야로 나뉜다.

각 분야별로 △신체활동 친화적 거리․지역 디자인 △걷고 싶은 도시 만들기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만들기 △청소년 및 노인 대상의 신체활동 △계단이용 촉진 표지 설치 등의 세부분야로 나누어 제안 받는다.

선정된 제안은 9월 중 제안발표회를 통해 공개되며, 진주시 건강정책에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보건소 홈페이지 및 서경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시의 건강정책에 시민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고자 한다”며 “다함께 만들고 모두가 누리는 건강한 진주 만들기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