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복지소통플랫폼 동동e앱 사용자 교육 함께 실시

창녕군 계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창재·이종식)는 지난 4일 계성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위원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계성면 지역특화사업인 ‘계성면 박타는 날’지원대상자 확정,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2020년 하하동동+어울림데이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변경 운영(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이날 운영회의에 앞서 계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희망이장을 대상으로 창녕군 희망복지지원단의 창녕복지소통플랫폼 동동e앱 사용자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동동e앱 출시배경과 주요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직접 앱을 함께 설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종식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내 이웃들이 더욱 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동동e앱을 이용해 이번 여름에도 지역 내 취약계층 발굴·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재 계성면장은 “민과 관이 협력하여 이웃의 온정이 넘치고, 사람 살맛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나가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봉사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