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 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집합제한, 핵심방역수칙 준수해야… 공공체육시설은 휴관, 실내 50인 이상‧실외 100인 이상 모임과 행사 금지

남해군이 지난 23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가 전국으로 확대됨에 따라 이에 대한 안내와 홍보에 나섰다.

남해군은 지역감염이 발생하지 않아 유흥주점, 노래연습장, PC방 등 12개 업종의 고위험시설과 오락실, 150㎡ 이상의 일반음식점, 목욕탕, 실내체육시설 등12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집합제한 조치가 시행됐다.

이에 따라 24개 고위험시설 및 다중이용시설은 출입자 명부 작성, 마스크 쓰기, 2m 거리두기 등 핵심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다중이용시설 중 종교시설의 경우 모든 예배를 비대면 예배로 전환하고 그 외 소모임과 식사, 행사 등의 대면모임은 모두 금지된다.

또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의 집합과 모임, 행사도 모두 금지된다.

특히 군은 공공체육시설에 대해 24일부터 휴관하기로 결정했다.

남해군국민체육센터, 남해실내체육관, 생활체육관, 남해무도관, 실내게이트볼장 등 실내 공공체육시설은 코로나19 상황 안정기까지 무기한 휴관한다. 또 축구장, 야구장, 테니스장, 풋살구장, 야외게이트볼장 등 실외 공공체육시설은 9월 6일까지 휴관하며 이는 상황에 따라 연장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시설을 점검하고 개관 후에도 방역활동을 철저히 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외출 시에는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밀폐, 밀집, 밀접 등 3밀 장소의 방문은 자제해 달라”며 “발열, 호흡기 증상 등이 있을 경우 외출을 삼가고 의료기관 방문 전 반드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문의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