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 상황을 타개해나가는 힘은 오직 우리 스스로에게 있다”타 지역으로 불필요한 방문을 자제하고 사람간의 접촉 최소화가 절실

한정우 창녕군수는 31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자기주도형 방역 태세 전환을 위한 호소문’을 발표했다.

한 군수는 호소문을 통해 “지금 비상 상황을 타개해 나가는 힘은 오로지 방역 주체인 우리 스스로에게 있다”며, “가장 강력한 백신인 마스크 착용의 의무화가 중요하며 타 지역으로 불필요한 방문을 자제하고 사람간의 접촉을 최소화 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지금은 하루빨리 강력한 방역으로 코로나19 확산세를 꺾고 안정 국면으로 되돌리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는 당장은 불편하시겠지만 본인과 가족, 그리고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조금만 인내하시고 방역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한편 군은 지난 23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 집합·모임·행사는 취소 또는 연기했고 유흥주점과 노래연습장, PC방 등 12종 고위험시설 122곳은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

또한 300인 미만 학원, 오락실, 음식점 등 484곳은 집합제한에 따른 핵심방역수칙을 제대로 이행하는지를 점검하고 방역 수칙을 위반할 경우에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엄정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코로나19의 2차 대규모 유행이 시작될 매우 위태로운 상황임을 인식하고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인 산토끼토래동산, 우포늪생태관, 창녕박물관, 노인복지회관 등의 공공시설에 대해서도 임시 휴관 조치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